기계치란 말야

에구 에구... 이래서야 에그 쓰겠니?

새 날 2012. 6. 17. 18:00
반응형

 

그러니까 '에그'가 말썽을 부린 것이 벌써 세 번째인 듯합니다. 그제 완충하였고, 어제 가지고 나간 후 외부에서 인터넷 접속이 필요하여 전원을 넣으니 전원램프의 색이 빨간색이었던 겁니다. 그런데 이 때까지만해도 별 생각 없었어요. 빨간색이 무얼 의미하는 것인지...

 

일단 접속엔 성공했습니다. 곧 빨간색의 전원램프가 깜빡이기 시작합니다. 아 바보처럼 이제야 알았네요. 원래 단말기의 충전 상태가 좋으면 전원램프 색이 녹색이어야 했습니다. 빨간색은 충전 상태 불량을 뜻하는 것이었구요. 여기에 깜빡임까지 더한다면 곧 방전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지요.


사용한 지 5분도 채 안된 에그는 외마디 비명도 없이 자동으로 꺼집니다. -_-;; 이런 난감할 때가... 그런데 이런 경험이 벌써 몇 차례 되다 보니 에그를 켜기 두려워졌습니다. (ㅎㅎ 이 것도 일종의 트라우마?)



 

 

작년에 사용하던 에그1 단말기는 이런 현상이 분명 없었는데 말이죠. 아무래도 LG이노텍에서 제작한 WR1000 단말기 자체의 결함 같아 보입니다. 완충 후 전원을 켜 본 적도 없이 방전되는 단말기는 무슨 변명을 늘어 놓더라도 문제 투성이 기기인 것만은 틀림 없을 테니까요.

 

단말기를 적시에 요긴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떤 경우에 방전이 발생하는지 확인하여 사용 가능한 패턴을 스스로 찾아봐야 할 것 같네요.

 

이 놈의 에그, 이러다 자칫 애물단지로 전락하는 건 아닌지 두렵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