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치란 말야

윈도폰 카카오톡 출시 임박

새 날 2012. 6. 7. 15:00
반응형

 

 

많은 이들의 염원(?)인 윈도폰용 카카오톡이 곧 등장할 기세군요. 이르면 금주, 늦어도 다음주면 만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 측이 마이크로소프트 윈도폰 마켓플레이스에 카카오톡 등록 신청을 이미 마친 사실이 그 근거구요. 통상 등록 신청 후 일주일 정도면 마켓플레이스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하는군요.

 

풍문에 의하면 카카오톡 출시에 이어 여러 윈도폰용 킬러 어플들이 줄줄이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현재 동시 다발적 개발이 진행 중이라 하지요? 이번에 출시되는 윈도폰용 카카오톡은 일부 부가기능이 빠져 있고, '보이스톡' 또한 지원되지 않는 불완전한 형태로 알려져 있습니다만, iOS, 안드로이드OS, 블랙베리OS용에 비해 개발에 더욱 심혈을 기울여 왔던 만큼 오히려 완성도 측면에서는 기대해 볼 만하다는 반응들이 줄을 잇고 있네요.

 

마이크로소프트가 올해 스마트폰 시장에서 윈도폰 점유율을 15%까지 끌어올리겠다고 호언장담하는 것도 무언가 나름의 숨은 전략이 있어 그런 것일 테구요. 여러 정황으로 미루어 볼 때 이번 윈도폰 카카오톡에 대해 살짝 기대해 봐도 괜찮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을 해 봅니다.

 

과연 MS가 윈도폰용 카카오톡의 출시를 기점으로 폰 시장에서 그 명성을 되찾아 올 수 있을지의 여부도 관전 포인트가 되겠구요. 저희는 그들의 경쟁을 한 발짝 떨어진 저 만치서 그윽이 바라보며 그저 즐기면 될 것 같습니다.

 

관련기사 이제는 윈도폰에서도 카카오톡 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