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치란 말야

무선공유기(WF2419) 구입 설치

새 날 2012. 10. 20. 18:30
반응형

 

 

지난 2007년에 구입, 집에 설치하여 잘 사용해오던 무선 공유기가 얼마 전부터 말썽이다. 유선 포트 쪽으로는 아직도 큰 문제 없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으나, 무선 쪽으로는 연결이 자꾸 끊어지거나 신호를 제대로 읽어오지 못하는 현상이 잦아진 것이다. 신호를 제대로 잡은 경우에도 가끔 속도가 너무 느려져 인내심을 테스트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고...

 

 

구입 당시엔 상당히 고가인 제품이었고, 더듬이가 무려 3개나 달려 있어 그 위엄이 상당히 쩔어주셨었다. 지금 보아도 3개의 더듬이와 나름 굴곡진 디자인은 먹어준다. 하지만 5년간 너무 부려 먹기만 해 그런 걸까? 갑자기 무선 쪽으로 시름시름 거리더니 영 기운을 못차리는 경향이 뚜렷하다. 혹시 채널 문제인가 하여 오토로 되어 있던 채널을 1번부터 13번까지 모두 바꾸어가며 테스트해 보았지만 허사였다.

 

결국 공유기 교체의 빌미를 찾기 시작했다. 우선 모드가 a/b/g 까지만 지원되는 것에 주목했다. 이론상 최고속도가 기껏해야 54메가에 불과한 기기인 것이다. 물론 그 정도면 내가 사용하는 용도엔 충분히 부합하지만.... 교체의 당위성을 찾아야 하니,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부분이 지원 모드인 것이었다. 제대로 잡지도 못하는 신호와 신 모드의 지원 불가, 충분한 교체 사유이다. 5년동안 애써준 유니콘에겐 이제 휴식의 시간을 안겨줘도 무방할 듯....

 

 

뭐 쓸 만 하며 저렴한 놈으로 검색해 보았더니 네티스라는 회사의 WF2419가 눈에 들어온다. 인지도 측면에선 익히 알려진 여타 회사들에 비해 아직 부족해 보이는 건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하여 이쪽 분야에서 한 번도 들어보지 못했을 정도 수준의 회사인 것은 분명 아니니...

 

그런데 모 커뮤니티에 들어갔더니 네이버 마일리지 모으는 팁이 소개되어 있네? 오랜만에 온 회원에겐 3,000, 게임 하나 설치하고 인증 받으면 3,000, 모바일 SNS 어플 하나 설치하고 밴드 하나 만들면 또 얼마.... 이런 식의 소개된 방법을 이용해 대충 모았더니 무려 8,000포인트....

 

어쩔 수 없었다. 이 포인트를 이용하려면 그토록 욕을 줄창 해왔던 네이버 체크아웃 서비스를 다시 이용해야 한다. 다시 이용하려 하니 어라? 이번엔 1,000원짜리 쿠폰도 함께 주네? 알았다 네이버야, 이번만은 그냥 조용하게 니들 서비스를 이용해 줄게... 9,000원 할인이 어디더냐. 이렇게 하여 배송비 포함 22,400원인 제품을 13,400원에 구입하는데 성공...

 

 

그런데 우리 아이가... 아니 네이버 체크아웃이 달라졌어요. 예전엔 주문을 해도 함흥차사였는데, 이번엔 다음날 바로 배송이 되어 왔고, 더더욱 기특했던 건 실시간으로 주문처리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 것.. 정말 달라지긴 했는가 보다. 하기사 그동안 고객들에게 욕을 얼마나 먹었겠냐만... 어쨌든 다음날 배송되어 온 공유기의 따끈따끈한 모습

 

 

박스 겉을 감싸고 있는 얇은 비닐을 벗겨내고 개봉해 보았다. 맨 위로는 퀵 매뉴얼이 얹혀져 있었고, 그 바로 아래 공유기 본체가 떡 하니 자리하고 있었다.

 

 

구성품은 정말 단촐하다. 하기사 이거 외에 또 필요한 게 있을 리 없잖아? 공유기 본체와 아답터 그리고 데이터케이블..

 

 

먼저번 공유기에 비하면 크기가 매우 작다. 전면은 네티스 로고와 기기의 상황을 나타내는 LED램프가 가지런히 배치되어 있다. 그냥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이다.

 

 

아랫면을 살펴 보았다. 미끄러짐 없이 고정시킬 수 있는 고무패킹이 4개 박혀 있고, 천장이나 벽면에 설치할 수 있는 홈이 마련되어 있었다. 하기사 요샌 천장에 설치하는 경우가 많기에 이러한 기능적 디자인이 어쩌면 당연한 듯도 하다.

 

 

더듬이를 세워 보았다. 더듬이가 3개였던 이전 공유기의 포스에 비해 조금은 밋밋하고 약해 보이지만, 그러면 또 어떠한가. 성능만 월등하다면야 모든 게 용서되는 것일 테니....

 

 

설치를 완료하고, 테스트해 보았다. 역시 n모드가 다르긴 다르구나. 더듬이가 비록 2개이지만 이전 것에 비해 신호 세기가 약하지는 않다. 지난 5년간 이쪽 분야의 기술력 또한 얼마나 발전해 왔겠는가? 요즘 기기들 대부분이 n모드의 무선랜이 장착되어 있기에 각 기기별 무선랜과 공유기 간의 궁합도 훨씬 뛰어날 것이다. 속도의 차이는 뭐 말할 필요도 없을 테고.... 결론적으로 이번 네티스 무선공유기의 구입은 매우 만족스럽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