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치란 말야

안드로이드에서도 보이스톡 서비스 시작

새 날 2012. 6. 5. 14:30
반응형

 

 

6월 4일 iOS에 이어 6월 5일부터는 안드로이드에서도 보이스톡 베타서비스가 시작되었네요. 이를 사용하려면 카카오톡 어플 내에서 서비스 신청이 먼저 이뤄져야 합니다.

 

그럼 서비스 신청 방법과 사용법을 간략히 알아 보겠습니다. 우선 설치되어 있는 카카오톡 버전을 확인합니다. 최신 버전 3.2.1 이 맞다면 바로 사용 가능하며, 이보다 낮은 버전이라면 최신 버전으로의 업데이트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최신 버전임을 확인하셨다면 카카오톡을 실행하여 설정메뉴에 들어 갑니다. 맨 하단에 '보이스톡 날개 우선적용 신청'이란 메뉴가 보일 겁니다.

 

 

이 메뉴를 터치하시면 다음과 같이 동의서 화면으로 넘어 갈 거구요.

 

 

동의서 확인 절차가 있네요. 여기까지 진행하셨다면 서비스 신청 작업이 모두 완료된 겁니다. 이제부터 보이스톡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 번 사용해 볼까요? 친구메뉴에서 통화 원하시는 분을 선택....

 

 

채팅 버튼과 보이스톡 버튼이 나타납니다. 원래 보이스톡 버튼 자리엔 전화번호가 입력되어 있던 곳이죠. 보이스톡 버튼을 터치합니다.

 

 

통화 연결을 시도하고 있는 화면입니다. 

 

 

통화 연결 시도시 상대방에겐 이런 메시지가 전달되는군요.

 

실제 간단 통화 결과, 품질은 그럭저럭 쓸 만했구요. 보다 상세 기능이나 세밀한 품질 등은 더 사용해 봐야 알 듯합니다. 이동 시나 사용자가 더욱 많아졌을 때의 품질은 물론이거니와 제가 사용해 본 무선랜 환경이 아닌, 3g 등 다른 통신망 환경에서의 품질 또한 궁금해집니다.

 

베타테스터라 하지만 카카오톡 측에서 특별히 신청자 수의 제한을 두진 않은 듯합니다. 즉 신청하는 분들은 모두 사용하실 수 있다는 뜻입니다.

반응형